피싱티비 VOD 이용권

VOD 다시보기 서비스 중단으로 이용권을 구매하실 수 없습니다.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필수]

  •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한국낚시방송 (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멤버십 회원(이하 “회원”)의 제반 권리, 의무,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조건과 절차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2.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를 부여 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3. 유료서비스 : 이용자가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또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유료서비스의 세부 내용은 각각의 서비스 또는 상품 안내 페이지에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4. 유료서비스 이용회원(이하 '유료회원'이라고 합니다) :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5. 결제 : 유료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각종 결제수단을 통하여 일정 금액을 회사에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6. 결제취소 : 유료회원이 결제한 이후에 일정한 절차에 따라 결제 행위를 철회하는 것을 말합니다.
    7. 환불 : 유료회원이 지불수단 별 승인취소 등의 방법으로 현금지불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8. PG : 회사와 계약관계에 있는 전자지불 결제대행사를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 1 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고객센터 등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본 약관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원하는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약관의 변경이 필요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이내에서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화면에 적용일자 10일 전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적용일자 및 변경될 내용 중 중요사항에 대해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④ 단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공지 외에 전자우편주소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동의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제4조 (약관 외 준칙)

    ①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동의철회 하는 날까지로 합니다. 동의철회는 고객센터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약관은 회사 회원가입 시 동의한 회원가입 이용약관에 우선하며 회사 회원가입 이용약관과 본 약관의 내용이 상충될 경우 본 약관이 우선됩니다.

    ③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 제 2 장 유료회원 가입 및 유료서비스의 제공

    제5조 ("회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 해지)

    ① 회사의 유료서비스는 "콘텐츠산업진흥법" 및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청약철회권의 제한을 위해 동법에 따라 다음 각 호 중 하나의 조치를 취합니다.

    1.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유료서비스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2.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유료서비스의 하자를 회사가 보완, 수정할 수 없는 경우 유료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1개월 이내
    2.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이 본 약관 또는 회원가입 이용약관 변경에 동의하지 않아 회원탈퇴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3. 유료회원은 해당 유료서비스 내지 상품을 전혀 사용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결제 취소(청약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유료회원이 전호의 청약 철회가 가능한 유료서비스 또는 상품에 대하여 청약철회가 가능한 기간(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을 경과하여 청약 철회를 신청하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콘텐츠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③ 제2항의 계약해제, 해지는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등의 의사표시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회사는 제3항에 따라 회원이 표시한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⑤ 회원은 본조 제2항1호의 사유로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하자의 치유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용계약을 해제,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6조 (회원의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

    ① 회사는 회원에게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급하도록 합니다.

    ②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유료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1항 단서 및 제2항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 유료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 받은 자 또는 회원과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 해지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 제7조 (회사의 계약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회원가입 이용약관 제 26 조(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해당 조항에 따라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유료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 및 환불수수료(10%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③ 본조 1항의 해제, 해지는 회사가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그 의사표시가 도달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계정을 정지한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 제8조 (회사의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

    회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 해지의 효과는 제7조를 준용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 시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 제 9 조 (유료서비스)

    ① 회사는 다음 사항을 각각의 서비스 또는 상품 안내 페이지를 통해 상세히 설명합니다.
    각 유료서비스의 내용은 이용권 구매페이지 또는 고객센터(FAQ) 등에 자세히 표시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사의 사정, 기타 제반 여건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변경에 대한 절차는 본 약관 제3조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그 사실 및 내용, 변경 일자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③ 회원이 유료서비스의 결제를 하게 되면, 결제한 기간만큼 유료서비스(VOD)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VOD 영상 등 유료 상품의 권리자들의 계약 및 요청에 따라 특정 유료상품의 특정 서비스 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회사의 유료서비스의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항은 ‘권장사양정보’에 따릅니다.


    권장사양정보

    서비스 OS CPU RAM DirectX 브라우저 Network
    VOD Windows 7, Windows 2008 이상 Pentium 800MHz 이상 1GB 이상 Direct X 9.0 이상 IE 11, 구글 크롬 10Mbps 이상
  • 제 10 조 (결제방식)

    ① 결제방식은 기간 결제방식과 상품구매(쇼핑몰) 방식으로 제공되며, 결제의 도구로는 휴대폰, 신용카드 등 상품 안내 페이지를 통해 상세히 설명합니다.

    ② 기간 결제방식은 자동 결제방식이 아니며, 최초 구매한 시청기간 이후 자동으로 결제가 연장 및 처리 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권 구매 페이지에 명기된 결제금액 한도는 관련 법규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본 약관의 수정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유료 서비스는 별다른 사유가 없는 한 24시간 중단 없이 제공됩니다. 단, 회사의 서비스 정기 점검, 시설 증설 및 교체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전부 혹은 일부 중단할 수 있고 이 경우 회사는 관련 유료서비스 페이지에 48시간 전 사전 공지 합니다. 그 밖에 불가항력이나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사유로 서비스가 일시 정지될 경우 회사는 법적인 책임은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제 11 조 (유료서비스 이용 및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 규정)

    ①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은 기본적으로 회사 아이디가 있는 유료 회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으로 성립됩니다.

    ②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관련 법규의 범위 내에서 요청하는 최소한의 개인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차후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가 관련 법규의 범위 내에서 서비스를 위한 추가적인 정보를 요청할 시 이에 응해야 합니다.

    ③ 만14세 미만의 경우 유료회원 가입이 제한됩니다.

  • 제 12 조 (서비스 이용의 취소 및 환불)

    ① 결제를 통해 유료서비스에 가입하였으나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할 서비스가 전무할 경우(단, 일시적인 서비스 점검은 제외) 회사는 유료회원이 결제한 금액을 현금 환불해 드립니다.

    ② 결제가 중복으로 이루어진 경우(동일한 결제 수단으로 동일한 금액이 연속적으로 충전된 경우에 한하여 중복 결제로 간주합니다.) 회사는 중복으로 결제된 경우에는 유료회원의 개별 요청에 의해 현금 환불해 드립니다. 본 항에 명기된 경우 회사의 홈페이지에 있는 고객센터의 안내에 따라 질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유료회원의 요청이 타당한지 여부를 PG등 관련 업체에 확인 후 유료회원의 요청이 타당할 경우 현금 환불 합니다.

    ③ 결제 시스템의 이상으로 유료회원이 선택한 결제 수단에 의한 대금청구가 잘못 이루어진 경우 유료회원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있는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회사에게 현금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유료회원의 요청이 타당한지 여부를 PG등 관련 업체를 통해 해당 유료회원의 이용 내역 등을 확인한 후 유료회원의 주장이 타당할 경우 부당하게 청구된 부분을 유료회원의 선택에 따라 현금 환불합니다.

    ④ 다음 각호의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17조 2항에 따라 소비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2. 이벤트참여 등으로 인해 획득한 유료서비스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3. 법령에 의해 환불이 제한되는 것으로 판단하는 경우(타인의 명의도용, 범죄의 수단) 일정한 확인 절차 후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⑤ 유료회원은 해당 유료서비스 내지 상품을 전혀 사용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결제 취소(청약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⑥ 유료회원이 제10항에 의하여 유료서비스 또는 상품에 대하여 청약 철회 가능한 기간(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을 경과하여 청약 철회를 신청하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콘텐츠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⑦ 회원이 구매한 유료서비스 또는 상품을 중도 해지한 경우,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대금에서 회원이 실제 콘텐츠를 이용한 기간 등 서비스 또는 상품을 통하여 취득한 이익을 감안,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적용하는 소정의 기준율을 적용하여 차감하고 환불합니다.

    ⑧ 회원이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잔액에서 결제대행수수료 등 기타 부대비용으로 환불금액의 10%에 해당하는 환불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환불하여 드리며 (단, 환불대상금액이 금10,000원 이하의 경우는 1,000원 공제), 환불대상금액이 1,000원 이하인 경우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제 13 조 (환불 시 기준)

    ① 휴대폰으로 당월 결제한 부분을 유료 서비스 이용에 전혀 사용하지 아니하고 당월에 환불 요청할 경우에는 휴대폰으로 결제된 금액을 매출 취소합니다.

    ② 현금의 반환은 회원 명의의 본인 계좌로만 가능하며, 계좌이체는 송금수수료를 공제한 잔액을 현금으로 반환합니다.

    ③ 그 외의 결제 수단은 각 결제수단별 결제취소 절차에 따릅니다. 단, 각 결제수단별로 취소 가능 기간이 지난 경우에는 송금수수료 및 결제대행 수수료를 공제한 잔액을 현금으로 반환하거나 매출 취소합니다.

    ④ 결제 수단별 취소가능 기간, 취소 방법 또는 취소 후 조치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회원은 취소 시 이에 유의하여야 합니다.

  • 제 14 조 (과오금)

    ①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소요되는 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 제 15 조 (콘텐츠 하자 등에 의한 회원피해보상)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하자 등에 의한 회원피해보상의 기준, 범위,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 제 3 장 회사와 유료회원의 의무

    제 16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으나 전쟁, 지진, 재난 등 천재지변이나 불가피한 시스템의 고장, 통신서비스 회사의 통신 두절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PG업체의 귀책사유로 이용자의 결제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PG업체의 고객지원 업무는 보조하나 이에 대한 법적 책임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결제와 관련된 전반적인 고객지원 업무를 수행합니다.

  • 제 17 조 (유료회원의 의무)

    ① 유료회원은 회원의 개인정보와 결제 수단인 신용카드, 휴대폰 등 관리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유료회원의 부주의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유료회원은 회원이 회사가 정한 소정 양식에 따라 요청하는 최소한의 개인 인적 사항을 제공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③ 유료회원은 신상정보의 변경이 있을 시, 개인정보변경 메뉴를 통해 직접 수정하여야 하며, 변경을 태만히 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④ 자신의 개인정보나 신용카드, 휴대폰 등이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유료회원은 반드시 그 사실을 회사에게 통보해야 하며, 통보를 지체함으로써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유료회원은 기타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제 18 조 (책임 및 손해배상)

    ① 회사의 유료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유료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유료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유료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유료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유료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에 기인한 손실 등, 여타 간접적인 이익의 손실에 대하여서는 어떠한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제 19 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유료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유료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한 경우
    3.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공중통신선로의 장애로 서비스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4.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유료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유료회원 상호간 또는 유료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 제 20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는 유료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하여 적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② 회사는 유료회원이 제기한 의견 등이 정당하지 않음을 이유로 처리하지 않은 경우 이의 사유를 통보합니다.

    ③ 회사와 유료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유료회원은 콘텐츠산업진흥법 제 30조에 따라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제 21 조 (재판관할)

    ①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유료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유료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한국에 거주하는 유료회원의 경우,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유료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유료회원의 주소가 없는 경우, 또는 한국 이외의 경우,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주소에 가장 가까운 지방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 칙

    1. 이 약관은 2015년 5월 4일부터 적용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필수)